Heritage | H Motors | Volvo Cars

혁신의 전통

모든 세대에 걸쳐 볼보는 혁신을 이뤄왔습니다.

1959년: 3점식 안전벨트

볼보 엔지니어 닐스 보린만큼 많은 생명을 구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PV544의 시리즈 생산에 도입된 3점식 안전벨트를 개발한 인물입니다. 볼보 자동차는 모두가 이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특허를 공개했습니다. 이후 이 안전벨트는 백만 명 이상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1972년 – 후향식 어린이용 안전 시트

로켓 발사로 우주 비행사들이 힘을 분산시키기 위해 누운 자세로 있는 사진을 기억하고 있습니까? 그것은 볼보의 후향식 어린이용 시트의 기본 원리입니다. 에너지를 분산시켜 부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후 볼보는 1976년에는 어린이 부스터 시트를 개발, 1990년에는 시트에 내장된 통합 부스터를 개발했습니다.

1976년: 람다 센서

람다 센서도 볼보 자동차가 깨끗한 환경에 기여하는 공헌의 하나입니다. 손가락 하나 정도 크기의 작은 장치. 실은 산소 센서입니다. 이 센서를 이용하여 볼보는 유해한 배출 가스를 90% 감소시켰습니다. 40년 가까이에 걸쳐 전세계의 거의 모든 가솔린 엔진에 람다 센서가 채택되고 있습니다.

1991년 – 측면 충격 보호

볼보는 SIPS(측면 충격 보호 시스템)를 통해 안전성을 크게 한 걸음 전진시켰습니다. 차체 구조의 일부로 포함된 이 시스템은 내부의 고강도 구조와 충격 흡수 소재, 플로어 크로스 멤버, 강화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994년에는 세계 최초의 측면 충격 에어백을 개발했습니다.

1998년 – 목뼈 보호 시스템

목뼈 골절은 통증이 따라 치료비가 많이 드는 부상입니다. 게다가 발생률도 높기 때문에, 볼보는 저속 사고에 따른 이러한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충돌 시 탑승자의 머리를 탄탄한 헤드레스트에 가까이 오게 하여 머리와 몸을 균등하게 지지하는 뛰어난 디자인의 시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장기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부상 발생 위험을 반감시킵니다.

1998년: 커튼식 에어백

커튼식 에어백도 볼보 자동차의 안전을 또 한 단계 도약시켰습니다. 실내 길이 방향의 헤드라이너에 내장된 커튼 에어백은 측면 충돌 시 25,000 분의 1초 내에 팽창하여 머리가 측면으로 쏠릴 때 에너지의 75%까지 흡수됩니다.

2002 - 전복 방지 시스템(ROPS)

SUV 모델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차세대 안전 혁신이라 할 수 있는 전복 방지 시스템을 소개할 시기라고 생각했습니다. 볼보는 두 가지 방향에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그 하나는 고급 전자 제어 ROC(전복 방지 시스템)에서 SUV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것이었고, 나머지 하나는 루프에 초고강도 보론 강을 사용하여 차량의 안정성에 관련된 구조를 강화하는 것이었습니다.

2003년 -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차선 변경 시, 순간의 실수로 사각 지대에 들어있는 다른 차량에 주의하지 않으면 큰 재앙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볼보는 그런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BLIS 시스템의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사용하여 차량의 옆 방향과 대각선 후방을 감시합니다. 다른 차량이 사각 지대에 들어가면 사이드 미러 측의 경고등이 충분한 여유를 가지고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2008년 – City Safety

통계에 따르면, 보고된 전체 충돌 사고의 75%가 시속 30km 이하의 저속 사고, 추돌 사고의 50%는 운전자가 전혀 브레이크를 밟고 있지 않다는 놀라운 사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볼보는 거기에서 큰 변화를 가져올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볼보 City Safety 시스템은 레이저를 사용하여 앞차와의 충돌 가능성을 감지하고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으면 대신 브레이크를 작동합니다. 이 시스템은 주행 속도 50km/h 이내의 영역에서 작동합니다.

2010년 -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자동 브레이크

볼보는 볼보의 안전 혁신을 자동차의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볼보는 카메라와 레이더를 사용하여 전방의 보행자가 뛰쳐 나오면 이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운전자의 반응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작동되는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것도 매우 큰 진전입니다. 미국에서 교통 사고 전체 사망자의 11%가 보행자입니다. 유럽에서는 14%, 중국은 무려 26%에 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