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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4 - 1984

242

1974년 8월에 볼보는 새로운 세대의 차량인 240 및 260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이들 새로운 모델은 140 시리즈에서 개발된 것으로서 이전 모델과 매우 유사했습니다. 변경된 부분은 새로운 전면부, 대형 범퍼 및 추가로 개발된 섀시 등을 들 수 있으며, 맥퍼슨 타입의 프런트 휠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오버헤드 캠샤프트가 장착된 새로운 4기통 엔진 시리즈가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기본 버전에서는 한동안 이전의 4기통 엔진이 사용되었습니다.

2도어 차량의 수요는 특히 스칸디나비아 시장에서 아직 높았으며, 따라서 자연스럽게 프로그램에 2도어 모델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4도어 차량으로 전환하는 추세였으며, 242 모델은 244 및 245 모델보다 훨씬 오래 전에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서 Volvo 242는 여러 다양한 엔진과 기어박스를 장착해 생산되었습니다.

가장 대단했던 버전은 1970년대 후반에 도입된 242GT 모델과 1980년대에 북미에서 출시된 240 Turbo 모델이었습니다. 이들 두 차량은 뛰어난 성능을 제공했으며, '양의 탈을 쓴 늑대'라는 표현이 사용될 정도로 강력한 모델이었습니다.

Technical Specifications

모델: 242
변형 모델: 242 GT
생산 기간: 1974 - 1984
수량: 242621
바디: 2도어 세단
엔진: 4기통, 직렬 OHV, 4기통, 직렬 OHC, 4기통, 직렬 OHC 터보차저.
변속기: 4단 수동 또는 4단 전동식 오버드라이브, 플로어 장착 기어 레버. 3단 자동.
브레이크: 유압식, 모든 휠에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치수: 총 길이 490 cm, 축거 264 cm.
기타: 1985년에 Volvo 242는 유럽 투어링 카 챕피언십에서 우승했습니다.